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통 전문가'로 불리는 김창옥 강사가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을 받았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알츠하이머는 치매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퇴행성 뇌 질환으로, 서서히 발병해 기억력을 포함한 인지기능의 악화가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병을 말한다.

 

 

 

 

 

 

먼저 김창옥의 치매 증상 알츠하이머 고백, 프로필 고향 학력 부인 아내 등에서 알아본다.

 

 

 

👉 김창옥 인스타그램

 

 

 

 

 

김창옥 프로필

김창옥의 본명은 김창옥이며 나이는 1973년 12월 1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8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형 1명, 누나 4명, 부인, 자녀 딸 김은혜, 쌍둥이 아들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학력은 한림공업고등학교 전자과, 경희대 성악과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 김창옥휴먼컴퍼니 대표, 소속사 샌드박스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출연했다고 합니다. 현재 직업은 강사, 성악가, 뮤지컬 배우, 기업가, 교수, 유튜버, 작가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키, 혈액형 정보는 미공개이네요.

 

 

👉 김창옥 유투브 채널

 

 

김창옥은 과거 어린 시절에 가정형편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아빠는 청각장애 3급이었고 폭력, 도박도 일삼아 힘들게 자랐다고 하네요. 그 당시 집안은 자신에게 소통되지 않는 답답한 공간이었고 아버지라는 단어도 모르고 자랐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와 애착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고 아버지를 증오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결혼을 하면서 자신의 분노 기저에는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딸에게는 따뜻한 아빠지만 아들에게는 그렇게 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과거 자신의 아버지처럼 자신의 아들에게 그렇게 행동했고 지금은 아들들과 관계를 위해 노력을 많이 한다고 하네요. 김창옥은 결혼을 한 기혼으로 지금의 아내 분과 2007년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이혼 루머가 있지만 사실이 지금도 좋은 결혼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자녀는 사랑스러운 쌍둥이 아들, 귀여운 딸이 있다고 하네요. 딸 얼굴을 보면 엄마, 아빠를 닮아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것 같습니다. 김창옥 치매 증상 알츠하이머 고백, 프로필 고향 학력 부인 아내, 김창옥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봐도 잘생긴 이목구비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김창옥은 바쁘게 살면서 정신 질환을 앓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프랑스 수도원에서 일주일 정도 지내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봤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정신질환도 없어졌다고 하네요. 또 우울증에 빠진 적도 있는데 정신과 의사 선생님의 한 마디에 정신을 차렸다고 합니다.

 

 

 

김창옥 치매 증상 알츠하이머 고백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김창옥 TV'에는 '생각지도 못한 위기가 내 인생을 뒤흔들 때'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서 김창옥은 최근 심각한 기억력 감퇴 증상으로 검사를 받았으며, 알츠하이머가 의심된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전했다.

 

 

김창옥은 "(내 나이가) 50세인데, 최근 뇌 신경 자기공명영상(MRI)을 찍었다. 처음에는 뭘 자꾸 잃어버렸고 숫자를 잊어버렸다. 숫자를 기억하라고 하면 엄청 스트레스를 받게 됐다"며 "그러다가 집 번호, 집이 몇 호인지도 잊어버렸다"고 운을 뗐다. 그는 "정신과 말고 뇌신경외과에 가서 검사했더니 치매 증상이 있다고 MRI와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을 찍자고 했다"며 "결과가 지난주에 나왔는데 알츠하이머가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하더라"고 털어놨다.

 

 

기억력감퇴는 알츠하이머병의 초기부터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다. 초기에는 주로 최근 일에 대한 기억력에서 문제를 보이며 언어기능이나 판단력 등 다른 여러 인지기능의 이상을 동반하게 되다가, 결국에는 모든 일상생활 기능을 상실하게 된다. 김창옥 치매 증상 알츠하이머 고백, 프로필 고향 학력 부인 아내, 인지기능 저하뿐만 아니라 성격 변화, 초조행동, 우울증, 망상, 환각, 공격성 증가, 수면 장애 등의 정신행동 증상이 흔히 동반되며 말기에 이르면 경직, 보행 이상 등의 신경학적 장애 또는 대소변 실금, 감염, 욕창 등 신체적인 합병증까지 나타날 수 있다.

 

 

실제로 김창옥도 "기억력 검사를 했는데 내 또래라면 70점이 나와야 하는데 내가 0.5점이 나왔다. 1점이 안 나왔다"며 "기억을 잘 못 한다는 거다. 내가 사실 얼굴을 기억 못 한다"라고도 토로했다. 이어 "알츠하이머 검사를 12월에 다시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며 "난 술도 마시지 않는데 스트레스가 원인인 것 같다.

 

 

어디에 스트레스를 받았을까 생각해보니 엄마에 대한 죄책감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과거 아버지가 엄마를 때리는 상황이 많이 있었고 엄마는 그 삶을 너무 힘들어했는데 내가 엄마를 구원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이 있다"며 "엄마를 두고 온갖 핑계를 대서 서울로 올라왔다. 그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도미노처럼 현상이 벌어졌다.

 

 

내가 좋은 집에 살고 좋은 차를 타면 더 죄책감이 심해졌다"고 털어놨다. 알츠하이머병은 일반적으로 8~10년에 걸쳐 서서히 진행된다. 김창옥 치매 증상 알츠하이머 고백, 프로필 고향 학력 부인 아내 경미한 기억장애만을 보이는 초기 단계에서부터 의미 있는 대화가 불가능해지고 여러 가지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말기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면서도 심각한 증상들이 나타난다.

 

 

초기에는 기억력 저하가 주로 나타나며 정신행동 증상(무관심, 우울, 불안 등)이 동반돼 나타날 수 있다. 이후 기억력을 포함한 인지 기능의 현저한 저하가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정신행동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을 보인다. 김창옥은 이 같은 증상으로 강의를 당분간 이어가기 어렵다는 입장도 밝혔다.

 

 

그는 "관객들이 재미가 없어 하면 불안하다. 결론적으로 (알츠하이머 증상으로 인해) 강의를 못 하겠다, 일반 강의는 거의 그만뒀다. 유튜브는 두 달에 한 번 정도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한 김창옥은 1999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해 현재는 소통과 목소리를 주제로 기업, 대학 등에서 강의를 이어가고 있다. 여러 예능·교양 등 TV 프로그램 등에 출연했고, 올해는 MBC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해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박지윤 최동석 이혼했지만, 인스타 양육 불륜

잉꼬부부로 통하던 아나운서 박지윤 최동석씨, 이혼을 하고 나서도 박지윤 씨는 악플러들에게 고소를 할 정도로 자신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상태이다. 사실 따져보면 그 악플의 원인들

docu.santakang.com

 

 

박지윤 불륜 최동석과 이혼 프로필 인스타

👉 박지윤 아나운서 인스타 전 남편 최동석과 이혼 소식을 전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지윤이 각종 의혹에 입을 열었다.박지윤은 자신의 SNS를 통해 "안과 수술을 앞두고 있어 회복기 동안 또

docu.santakang.com

 

 

나는 솔로 16기 상철, 영숙 영철 변혜진 고소

ENA, SBS Plus '나는 솔로' 16기 상철이 영숙, 영철과 MBN '돌싱글즈3' 변혜진을 고소한다. 나는 솔로 16기 출연해 사랑을 받았던 상철과 영숙의 갈등이 파국으로 치닫는 모양새다. 나는솔로16기 다시보

sy.santak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