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BS플러스와 ENA 예능 '나는 솔로' 16회가 왕따 논란으로 얼룩졌다. 애정공세에 선 남녀의 심리를 조명하며 공감을 얻었던 '나는 솔로'는 16회 출연진들 사이에 불화가 생기면서 방향을 잃은 것으로 보인다.

 

 

나는솔로16기 출연진들은 서로의 계정이 차단됐거나, SNS 팔로워 수를 확인하며 상대방이 불쾌해했다고 폭로하는 등 유치한 감정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심지어 멤버들의 출연 목적이 순수한지도 의문이다.

 

 

 

 

 

 

16기 멤버 영숙(이하 가명)이 출연자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나는솔로16기 다른 여성 출연자 옥순은 갈등을 인정하면서도 괴롭힘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여기에 누리꾼들은 이들의 싸움을 부추기고 있다. 미숙한 출연자들의 다툼에 부채질을 하고 있는 누리꾼들이다. 이 누리꾼들은 방송 내내 16번째 출연자의 SNS를 찾아다니며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

 

 

왕따를 당했다고 밝힌 영숙은 지난 3일 한 누리꾼으로부터 "오해받은 옥순이에게 사과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영숙은 "저를 보면서 많이 불편했을 거라는 걸 알고 인식하고 있다. 오해해서 화를 낸 옥순이에게 가장 미안했다"며 "옥순이가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에서 모두 차단했다. 보낼 방법이 없어서 전화를 시도했다. 전화를 안 받아서 문자를 남겼다. 목소리로 전달하고 싶은데 제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답했다.

 

 

 

 

 

 

 

또 다른 누리꾼도 영숙을 찾아가 "옥순이가 인스타그램 문자를 안 차단했다고 했는데 왜 차단했다고 했냐. 차단한 것도 뇌관이냐"고 영숙의 말을 반박했다. 영숙은 댓글에서 "(옥순이가) 저를 차단했다는 걸 단톡방 사람들이 다 알고 있다"며 "제가 괴롭히려고 했던 후속 조치와 카카오톡 내용을 다 밝히기 전에 그만하라고 전해달라"고 말했다 .

 

 

SNS를 차단한 것은 옥순이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영숙과 옥순이 함께한 DM 캡처본이 공개됐다. 결국 옥순은 "인스타그램을 차단한 게 맞다"고 인정했다. 그는 차단 이유에 대해 영숙이 자신의 팔로워 수에 집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바로 질투라고 한다. 옥순은 "팔로워(영숙)가 내 번호가 올라간 걸 단톡방에 집요하게 물어봤다.

 

 

처음에는 왜 그럴까 했는데 번호를 다 기억하고 자꾸 여러 번 물어봐서 질투인 줄 알았다"며 "왕따라니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방송에서 본 것처럼 영식이 생일파티에 가려고 신발장에서 영숙이를 돌봐주기도 했는데 돌아오는 소리가 나를 의심하는 게 속상해서 그랬다"고 말했다. 

 

 

 

 

 

 

나는솔로16기 가짜뉴스 정숙 옥순 요약 뇌피셜 빌런 영숙 영자 광수

 

나는솔로16기 옥순은 이후 영숙이 단톡방을 떠났지만 개인적으로 메시지를 보내 위로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영숙은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했다고 생각해 답장을 거부하고 차단했다. 옥순은 "그런 상황에서 예전에 영숙이가 단톡방에 갈 기회가 있었는데 (삶이 정말 힘들 때) 영숙이 가족들을 여러 번 도와주겠다며 영숙이와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그 후에는 답장을 거부했다. 그래서 최대한 많이 했다는 생각에 차단했다"며 두 사람이 헤어진 배경을 밝혔다.

 

나는솔로16기 가짜뉴스 정숙 옥순 요약 뇌피셜 빌런 영숙 영자 광수

 

나는솔로16기 옥순은 "괴롭힘 이야기가 무슨 두뇌인지 모르겠다. 카톡 내용도 다 가지고 있다. 폭로해도 폭로할 테니 말해달라"며 "그리고 차단 이야기에서 왜 이렇게 다른 상황을 얘기하는지 전혀 이해가 안 간다"며 "며칠 전 두 문자의 첫 번째 메시지가 싸우기 위해 부른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나는솔로16기 가짜뉴스 정숙 옥순 요약 뇌피셜 빌런 영숙 영자 광수

 

'나는 솔로'가 남녀의 관계와 그로 인한 인간 심리를 조명하려는 의도는 사라졌다. 16기 여성 출연자들이 주장하는 '왕따', '괴롭힘' 등 자극적인 단어들은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흔들고 있다. 팔로워 수가 갈등의 배경으로 언급되는 상황은 언급하기 민망할 정도로 가볍다.

 

나는솔로16기 가짜뉴스 정숙 옥순 요약 뇌피셜 빌런 영숙 영자 광수

 

멤버들의 출연 의도에 공감할 수 있는 시청자가 존재할 것인가. '나는 솔로'라는 부제가 '유명한 인플루언서를 부르는 것'에 다름 아님을 증명한 것이다.  더 심각한 문제는 제작진이 이를 의도적으로 조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나는솔로16기 가짜뉴스 정숙 옥순 요약 뇌피셜 빌런 영숙 영자 광수

 

앞서 '나는 솔로'는 출연진의 각종 논란으로 시끄러웠다. 제작진이 이 잡음을 문제 삼는 상생 효과를 노린 것으로 보이며 출연자들이 경각심을 일깨운다. 하지만 이 의도가 너무 노골적이라면 '적당히 속은' 시청자들도 거부감을 느낄 것이다. 게다가 이 유치한 싸움이라면. 비슷한 포맷의 연애 예능이 봇물처럼 쏟아지는 요즘, 호불호 반응이 빠른 시청자들이 '나는 솔로다'에 지루함을 느끼는 것은 시간 문제다. 시청률이 그 현상을 말해주는 것 아닌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