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많은 사람들이 나무와 식물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나무와 식물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전문적인 관리와 치료 기술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 그래서 오늘 게시물에서는 나무치료 기술자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어떻게 습득해야 하는지, 전망, 적성, 경력, 취업 여부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목치료기술자가 하는 일

만약 여러분이 나무나 식물을 좋아한다면, 여러분은 적어도 한 번은 그들의 건강에 대해 걱정했을지도 모릅니다. 나무 치료 기술자는 이런 마음으로 일하는 사람이다. ​

 

수목치료기술자는 수목과 식물의 건강상태를 평가하고, 병에 걸렸을 경우 치료 및 관리방안을 수립한다. ​ 이를 통해 나무와 식물이 건강하게 자라고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수목치료기술자는 수목과 식물의 생태계와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한 자연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최근 환경보호와 생태계 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인식되어 수목치료 기술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특히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도시의 나무와 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수목치료 기술자들의 전망이 매우 밝아졌다. ​

 

또한 고도의 전문성과 기술력이 요구되는 이 분야에서 수목치료 기술자의 경험과 노하우는 가치가 높다. ​ 따라서 수목치료기술자는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을 통해 나무 치료 기술자들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인간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수목치료기술자가 되는 법

"수목치료기술자 양성소"에서 일정기간(총 190시간) 교육을 이수하고 자체시험에 합격한 자

 

산림보호법에 의한 수목의사 등의 결격사유

제21조의5(나무의사 등의 결격사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나무의사 등이 될 수 없다.

1. 미성년자

2. 성년후견인 또는 한정후견인

3. 이 법, 농약관리법 또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특별법을 위반하여 징역형을 선고하고 그 집행을 종료. (집행이 종료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를 포함한다) 또는 집행면제일로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사람

 

 

 

수목치료기술자 진로 및 취업

나무 치료 기술자들은 그들의 높은 월급으로 유명하다. 산림청은 연간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최저임금을 산정한다. ​ 따라서 하루 최저임금은 22만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수목처리 기술자는 주로 정부기관, 공기업, 대기업, 농림수산업 기관 등에 고용될 수 있다. ​ 또한 도시에 많은 수목과 식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도시정원관리, 경관, 골프장, 공원, 여가시설, 민간기업 등에 고용 가능성이 있다. ​

 

특히 경험이 풍부한 수목치료기술자들은 자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 수목치료기술자로 취업하려면 수목·식물관리, 건강검진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관련 산업 동향과 최신 기술 동향에 항상 관심을 가져야 한다.

 

 

 

수목치료기술자 양성기관

 

지금까지 수목치료기술자 양성기관 진로 및 취업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식물이나 나무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수목치료기술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