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은 아이돌보미를 구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아이들을 돌본 경험이 있거나 아이들에 대한 지식이 많고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을 찾고 싶어 합니다. 엄마들이 필요로 하는 일에 적합한 직업은 베이비시터입(아이 돌보미, 보육교사2급)니다.
아이돌보미 신청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아이 돌보미 국가 자격증 시험 보육 교사 2급 유망 직업 전문 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돌보미 자격증이란?
생계를 위해 일하는 삶을 넘어 개인의 삶이 소중하고 자신의 모습을 찾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맞벌이가 필수가 됐습니다. 그들은 아이들을 직장이나 중요한 일정에 맡깁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부모들이 육아를 찾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요가 많고 아르바이트가 가능한 직업인 육아는 두 직업을 원하는 직장인부터 자녀를 키워온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까지 인기 있는 직업입니다.
보육 교사 자격증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들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연령별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언어 수준,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어떻게 놀아야 아이를 기본적으로 돌볼 수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보육 교사 내용을 공부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수강료 혜택부터 시험, 자격증 발급 신청까지 한 번에 간편하고 빠른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이 돌보미 국가 자격증 시험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시작하세요
아이들은 주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아이들을 돌보는 어른들의 적절한 아이돌보미가 가장 중요합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보육전문자격증을 소지한 보육전문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총 16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꼼꼼하게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좌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강의 구성은 보육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족에 대한 이해, 아동심리에 대한 이해, 부모와의 관계와 인터뷰, 유아기의 기본생활과 놀이지도, 놀이발달, 학령기 아동의 생활과 아동안전 등 다양한 연령대를 다루고 있습니다. 보육 자격증 시험에 대해서! 보육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국가 자격증 시험에 응시해서 합격해야 합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보육전문자격증 취득 기준은 수강률과 시험점수를 각각 40점과 60점으로 환산해 점수에 반영됩니다.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며, 자격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60% 이상 수강하면 시험을 볼 수 있지만, 가능한 한 모든 강의를 듣는 것이 합격 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아이 돌보미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별로 서류를 신청하고 면접과 교육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서류를 통과해야 다음 단계를 밟을 수 있습니다, 보육전문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보육신청 시 다른 자격증에 등재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신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비시터나 프리랜서로 활동할 때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으니 자녀와 관련된 직업이라면 꼭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보육을 지원하는 사람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무료 수업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강좌라 집에서도 수시로 수강할 수 있고, 어려운 부분을 반복해서 듣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보육사 자격증 시험을 치르려면 지금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육사 자격증을 무료로 응시하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응시료 지원을 받아보세요!
아이돌보미자격증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
보육교사2급 자격증은 어린이집 뿐만 아니라 아이돌봄처럼 돌봄과 관련된 분야라면 모두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1.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2. 필수 17과목 이수
이 두가지 조건만 만족하면 별도의 자격시험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비시터 자격증, 아이돌봄전문가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보다 공신력이 있어 아이돌보미 지원 시 신뢰도 및 경쟁력을 높일 수가 있답니다.
지금까지 아이 돌보미 국가 자격증 시험 보육 교사 2급 유망 직업 전문 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돌보미자격증을 취득해 경단녀 재취업에 도선하고 싶다면 아래 네임카드를 통해 꼭 상담받아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